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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만, 나보타 품목허가···중화권 진출 초읽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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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더마몰_ 작성일20-06-23 14:36 조회79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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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만, 나보타 품목허가···중화권 진출 초읽기
미간주름 적응증 인정
 
[ 2020년 06월 23일 12시 54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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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일리메디 양보혜 기자] 대웅제약의 보툴리눔 톡신 제제 ‘나보타’가 아시아 시장 영향력 확대에 나섰다.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은 최근 대만 위생복리부 식품약물관리서(TFDA)로부터 나보타의 미간주름 적응증에 대해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대만은 동남아시아 지역 내에서 미용시장 성장이 기대되는 국가 중 하나로, 이번 허가를 통해 아시아 미용성형시장에서 나보타의 위상을 한 단계 높일 수 있게 됐다.

현재 나보타는 동남아시아 국가 중 태국·필리핀·베트남·인도에서 발매됐으며, 지난 12월 인도네시아에서 품목허가를 획득했다.

 

대웅제약은 올해 하반기 중 대만 현지에 나보타를 발매할 예정이다. 나보타의 대만 판매는 파트너사 ‘오리엔트 유로파마(Orient Europharma Co., Ltd)’가 맡는다.

오리엔트 유로파마는 대만에 본사를 둔 글로벌 제약 회사로, 미용·성형 관련 분야에서 주요 파이프라인 및 강력한 영업망을 확보하고 있어 나보타 발매시 시너지가 기대된다.

 

박성수 사업본부장은 “대만은 중국 진출을 대비해 성공 가능성을 시험해볼 수 있는 중요한 시장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이번 허가를 통해 글로벌 브랜드로서 나보타의 위상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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